본문 바로가기
여행기록/일본 기록

[오사카] 일본 가정식 맛집 야요이켄 Yayoiken '함박스테이크와 꽁치 정식'

by jlee군 2023. 1. 3.
반응형

야요이켄 Yayoiken

일본 전역에 있는 가정식 맛집 체인입니다. 여행 중 문득 정갈한 일본 가정식이 먹고 싶을 때면 편안하게 들를 수 있는 식당인데요, 푸근한 일본 가정식이라서 그런지 관광객뿐만 아니라 현지인들도 꽤 많이 찾는 것 같습니다. 자, 오늘은 함박스테이크 정식 꽁치구이정식을 먹어보려고 합니다.


오사카 야요이켄 간판 사진
오사카 야요이켄

 

먼저 자판기에서 주문을 하고, 길지 않은 시간을 기다리면 주문한 음식이 나옵니다.



야요이켄의 '함바그스테이크 정식 & 꽁치구이 정식'

 

오사카 야요이켄 함박스테이크 정식 사진
야요이켄 함박스테이크 정식

 

함박스테이크와 꽁치 정식.

 

오사카 야요이켄 꽁치구이 사진
야요이켄 꽁치구이 정식

 

아- 보기만 해도 정말 정갈하고 맛깔나 보입니다.




 

육즙이 줄줄 흘러 내리는 저 함박스테이크가 보이시는지요. 입에 넣으면..네, 예상했던대로 입니다. 고기에 적절한 양념간이 되어있는지 짭-조름 한 고깃 육즙이 봇물 터지듯 터져나옵니다.

이 녀석, 밥도둑이군요. 틈틈히 불에 구운 양념갈비 맛이 은은하게 베어 나옵니다. 그리고 꽉 차있는 밀도이지만서도 동시에 입에서 부드럽게 풀어집니다. 이것.. 참 잘 만들었다는 생각입니다.

무 오로시를 위에 얹어서 먹으면 약간의 기름짐을 잡아줄 수 있습니다.

 

야요이켄 함박스테이크 육즙 사진
함박스테이크

 


 


옆에 있는 새우도 적절히 튀겨져서, 겉은 바삭하고 새우살은 오동통하니 기분 좋은 식감과 새우향입니다. 마요네즈 소스와 곁들이니 일본 특유의 고소함, 느끼함이 오히려 기분이 좋아집니다.

 

야요이켄 새우튀김 사진
새우튀김

 



한국인이라면 익숙한 꽁치구이입니다. 겉껍질이 거무스름하니 맛나게 구워진 게 보입니다. 탄 것은 건강에 썩 좋지는 않지만, 또 그 탄 것이 맛있는 법이지요. 특히 기름기 많은 꽁치를 거무스름하게 구워내면 고숩한 향이 극대화됩니다.

얇은 종잇장같이 바삭한 꽁치 껍질을 뚫고 한점 떼어내어 보았습니다.


야요이켄 꽁치구이 육즙 사진
꽁치구이

 

저 꽁치의 쵹쵹한 속살이 보이시는지요.. 아찔하다 못해 퇴폐적이기까지 합니다. 잘 지은 흰쌀밥 한 숟갈에 갓 떼어낸 기름진 꽁치구이 한 점을 올려 먹습니다.
‘아아- 이건 좀, 심하군요.’

 


 

 

야요이켄 밥 리필 사진
밥 리필

 

미소 장국과 밥은 무료로 리필이 가능한 시스템입니다. 아 물론 본인이 직접 가져와야 하는데요, 그래서 사실 더 좋습니다. 누구의 눈치를 보지 않고 마음껏 밥과 장국을 퍼갈 수 있으니까요. 맛있게 조리된 함바그스테이크와 꽁치를 먹으려니 밥 한 공기로는 택도 없습니다.


만약 제가 일본인이었다면, 오카상의 이런 밥상이 항상 그리울 것 같습니다. 마치 제가 지금 한국에 계신 울 엄마의 김치찌개를 늘 그리워하는 것처럼 말이지요.

 


 

오사카 일본 가정식 체인 맛집 야오이켄 Yayoiken에서 먹은 함박스테이크와 꽁치 정식 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